커뮤니티
의료컨퍼런스가 진행되었습니다
2024.02.07서로손병원에서는 환자분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정기적으로 의료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날은 저희 병원에서도 진행하고 있는 미슬토요법에 대해 모든 직원들이 더욱 심도있는 이해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악성종양치료와 염증치료에 사용되는 미슬토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슬토는 여러 종류의 숙주나무(전나무, 사과나무, 서양물푸레나무 등)에 반기생하는 녹색관목으로써 우리나라에서는 겨우살이라고 하고, 한방에서는 상기생이라는 이름의 약재로 통용되어 왔습니다.
미슬토요법은 지난 100여년간 유럽의 많은 병원에서 항암치료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된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미슬토 추출물에는 암 치료시 부작용을 경감시켜주고 정상세포는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사멸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슬토요법은 피하주사로 간단히 투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주사 부위에 발적, 가려움이나 체온이 경미하게 상승하는 등 면역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부작용이 아닌 정상적인 면역반응이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적은 용량부터 점차 증량하는 방식으로 치료계획을 세워야 하며,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후에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서로손병원은 끊임없이 연구하고 배우며 환자분들에게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하는 병원입니다.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